[뉴스타운] 한서항공직업전문학교, 김포공항 현장실습으로 항공사 취업연계 > 언론보도

본문 바로가기

[뉴스타운] 한서항공직업전문학교, 김포공항 현장실습으로 항공사 취업연계
작성자 한서항공 17-10-24

본문



한서항공직업전문학교, 김포공항 현장실습으로 항공사 취업연계


실제 항공정비사들과 현장에서 생생한 경험과 학습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 운영



양승용 기자  |  kromj@newstown.co.kr

승인 2017.10.20 10:52:37


 

301822_187041_5435.jpg 

▲ 한서항공직업전문학교 ⓒ뉴스타운 

 

취업난이 장기화되면서 높은 취업률을 보이는 학과로 학생들의 진학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한서항공직업전문학교 항공정비분야가 김포공항 현장실습으로 항공사 취업을 연계하고 있다.

실제 항공정비분야는 항공산업의 성장과 전문정비인력의 필요성으로 인해 전도유망한 분야로 각광받고 있다. 

한서항공직업전문학교는 국토교통부지정 항공정비 전문교육기관으로 28년간 항공정비분야만을 단일 전공으로 특성화하여 교육해온 학교이다. 또한 항공정비사가 되기 위하여 필요한 실습과 실무 및 자격증 취득, 토익 점수까지 모두 교과과정 내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만족도 역시 높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자격증 취득은 물론 취업률에서도 지난해보다 상승했다. 재학생들은 김포공항에서 현장실습이 이루어진다. 2년의 교과과정 가운데 1학기 전체를 김포공항 항공정비본부로 파견하여 실제 항공정비사들과 현장에서 생생한 경험과 학습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한서항공직업전문학교 현장실습은 현장에서의 실습과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고 실제 현장에서 취업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아 본교의 높은 취업률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전했다.

한서항공직업전문학교는 현재 2018년 신입생 모집을 진행 중이다. 모집 교육과정은 항공정비면허과정, 항공기계정비과정, 항공정비부사관과정, 헬기기계정비과정이며, 내신과 수능 점수는 반영하지 않고 자체 인적성검사와 면접, 그리고 신체검사를 통해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원서접수는 학교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 저작권자 © 뉴스타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