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쿠키뉴스] 한서항공직업전문학교, 미래 준비하는 전문 항공정비사 양성 > 언론보도

본문 바로가기

[쿠키뉴스] 한서항공직업전문학교, 미래 준비하는 전문 항공정비사 양성
작성자 한서항공 17-10-24

본문

한서항공직업전문학교, 미래 준비하는 전문 항공정비사 양성


이영수 기자입력 : 2017.10.24 10:35:41 | 수정 : 2017.10.24 10:35:41



art_1508808914.jpg

사진=한서항공직업전문학교 제공

 

해외여행객과 항공물류량의 급격한 증가로 항공산업이 크게 발전하면서, 각 항공사별 항공기 보유량이 증가하는 가운데 항공정비 인력에 대한 수요 역시 급증하고 있다.  

한 입시 전문가는 “항공정비분야는 이미 국내외적으로 미래지향적인 산업으로 인정되면서 연간 4%의 성장률과 함께 정부와 기업체의 지원 역시 증대되고 있다”며 “항공정비분야는 항공기의 안전한 운항은 물론 수백명의 생명의 안전을 보장해야 하는 직종인 만큼, 취업과 연계되는 전문 항공정비사를 양성하는 전문학교에 수험생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서항공직업전문학교는 항공정비 단일전공 전문교육기관으로 우수한 항공정비인력을 배출하고 있다. 또한 실습과 실무위주 교과과정을 운영하고 항공정비사 자격증 취득률과 취업률을 크게 향상시키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한서항공직업전문학교만이 실시하는 김포공항 현장실습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현장경험을 쌓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실제 항공기 정비를 체험하고 자격증 취득률과 높은 취업률에 크게 공헌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실무 실습 위주 교과과정을 운영하고 실무경력이 풍부한 전담교수제를 통하여 학생 개개인에게 자격증 취득부터 진로지도를 병행한다. 교수들이 가진 기초지식부터 노하우까지 학생들에게 100% 전달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서항공직업전문학교는 현재 2018년 신입생 모집 중으로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나 졸업자면 지원 가능하다. 자세한 선발기준 및 전형방법은 한서항공직업전문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원서지원 역시 학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