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타운] 항공정비 부사관 전문 양성 교육기관 '한서항공직업전문학교' 주목 > 언론보도

본문 바로가기

[뉴스타운] 항공정비 부사관 전문 양성 교육기관 '한서항공직업전문학교' 주목
작성자 한서항공 17-10-26

본문

항공정비 부사관 전문 양성 교육기관 '한서항공직업전문학교' 주목

임관시험 대비수업과 심화교육과정을 통해 항공정비에 관한 자격증 취득과 항공정비사면허 대비로 부사관 임관 시험 시 가산점을 부여받을 수 있도록 교육

양승용 기자  |  kromj@newstown.co.kr



302523_187983_5653.jpg

 

▲ 한서항공직업전문학교 ⓒ뉴스타운 


 

청년실업률이 고공행진을 하는 요즘, 국방의 의무를 다하면서 전역 이후 복무기간을 경력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항공부사관이 주목받고 있다. 

부사관이란 국가공무원으로서 지원자 중 합격한 사람에게 소정의 교육을 이수하도록 하여 육··, 해병대의 병과별로 개인의 특기와 적성에 따라 배치되어 의무복무를 하는 군인을 말한다.

특히 항공부사관은 항공기정비를 담당하는 항공기술부사관으로 항공정비사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는 진로 선택 중 하나가 되고 있다. 하지만 최근에는 부사관 임관 지원자들이 몰리면서 철저한 준비 없이는 임관이 어려워지고 있다. 

항공정비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항공전문학교에 대한 인기가 높은 가운데 우수한 부사관들을 배출하고 있는 항공직업전문학교가 주목받고 있다. 

한서항공직업전문학교는 항공부사관과정을 운영하면서, 육군, 해군, 공군, 해병대의 항공기술부사관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임관시험 대비수업과 심화교육과정을 통해 항공정비에 관한 자격증 취득과 항공정비사면허 대비로 부사관 임관 시험 시 가산점을 부여받을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또한 한서항공직업전문학교는 부사관 필기시험 대비 한국사, 지적능력평가 등의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실기시험 대비 인성검사 및 면접대비 코칭 및 상담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한서항공직업전문학교는 졸업생이 공군부사관을 무시험으로 선발하는 특별전형에 지원할 수 있도록 항공산업기사나 항공정비사 자격증 취득에 특화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전역 후에도 국내외 항공사, 정부기관, 방송국, 외국 항공사 등과의 산학협력 시스템을 통하여 경력직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생애지원 취업센터를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서항공직업전문학교는 서울시 성동구에 위치, 현재 2018년 신입생을 모집 중에 있다. 모집 과정으로는 항공정비면허과정, 항공기계정비과정, 항공정비부사관과정, 헬기기계정비과정, 항공정비학사 과정이 있으며, 원서접수는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 저작권자 © 뉴스타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