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EASA 항공정비사 유학과정 > 한서소식

본문 바로가기

EASA 항공정비사 유학과정
작성자 한서항공 23-01-09

본문


9a092067f5f08c610fb63a65b54a0b13_1673231339_9421.png


현재 전 세계에서 인정받고 가장 영향력 있는 항공정비분야 자격증은 EASA자격증이다


유럽과 호주, 중동 등에서는 국내 항공정비사 자격이나 FAA(미국)자격증을 인정하지 않기 때문


EASA자격증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9a092067f5f08c610fb63a65b54a0b13_1673235515_2534.png
 

 

한서항공직업전문학교는 세계 최고의 항공MRO정비 전문업체인 싱가포르항공 엔지니어링 필리핀(SIAEP)


손잡고 취업연계 교육과정을 개설했다.

 

이 과정은 해외취업을 목적으로 개설했기 때문에 교육을 SIAEP가 있는 필리핀 현지에서 영어로 이뤄지고


있으며,  EASA(유럽항공안전기구) 자격증을 취득하면 전 세계 항공사로 갈 수 있는 실무맞춤형 ‧ 


해외취업목적형 과정이다.  유럽과 중동 등 해외 항공사에서는 급여를 국내 항공정비사보다 2~3배 


높게 받을 수 있어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학생은 계속해서 늘어날 전망이다.



 

국내 2년의 과정에서는 한서항공직업전문학교에서 항공정비과 전문학사 학위취득, 국내 항공정비사 


면허와 항공산업기사 자격을 취득 후 필리핀으로 넘어가 SIAEP 1년 교육과정을 받게 된다


5개월의 이론과정과 7개월의 실습과정으로 나뉜다


또한 필리핀 클락공항 근처 혹슨대학 항공정비과에 편입하여 학사학위 취득도 가능하다.


9a092067f5f08c610fb63a65b54a0b13_1673231870_1107.jpg

 

5개월 이론과정은 국내에서 기초부터 항공정비에 관한 내용을 탄탄히 배웠기에 영어공부 위주로 하여도


항공정비 교과내용을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없으며, 6개 과정(기체, 왕복엔진, 터빈엔진, 프로펠러,


 캐빈, 계기)을 이수한다. 그러나 교육 중에 중간 테스트를 진행하여, 잦은 ‘FAIL’을 받게 된다면 


정규직 취업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만큼 철저하고 명확한 교육과정을 통해 EASA 자격을 취득할 


수 있도록 유럽항공안전청의 기준에 맞춰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9a092067f5f08c610fb63a65b54a0b13_1673231682_739.jpg

 


미래의 항공정비사를 위한 현지 탐방 프로그램 = 한서항공직업전문학교는 항공정비 유학과정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현지 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과정 중 현장실습을 진행할 클락공항 내 SIAEP의 시설과 생활하는 숙소, 어학원 등을 35일 


프로그램으로 교육생과 부모님이 함께 필리핀에 방문하여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경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9a092067f5f08c610fb63a65b54a0b13_1673235808_8177.jpg
 


 

한서항공직업전문학교는 SIAEP 과정을 통하여 국내외 항공정비사 취업은 물론 항공 MRO분야의 


핵심적인 역할을 맡는 인재를 배출할 수 있도록 보완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EASA항공정비사 면허를 취득하기 위해서는 필기시험을 PASS하였다고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아니고 현장경력 2~5년을 로그북으로 채워서 제출해야 자격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SIAEP 와 같은 EASA Part-147 인정기관에서 정비교육과정을 이수하면 2년 이상의 


현장경력만 Log book으로 채운다면 경력과 관련된 자격을 갖출 수 있습니다. 그 경력을 채우는


동안 필기시험을 응시하면 빠른 시간에 EASA항공정비사 면허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 EASA항공정비사 면허 필기시험을 실시하는 곳이 있으나, 결국 항공사에서 근무 중인 


재직자가 아니라면 위와 같은 경력을 쌓는 것이 불가능하므로 아직 현장경력이 없는 항공정비과


학생들은 졸업 후 항공정비 유학과정을 추천합니다.